본문 바로가기
  • 빠리 슈퍼맘
파리 일상

파리 한국 식품 장보기 – Rue au maire 파리 3구-파리의 가장 오래된 차이나 타운

by 빠리 슈퍼맘 2022. 4. 18.


 

안녕하세요, 프랑스 빠리 슈퍼맘입니다

 

파리의 가장 오래된 집 중 하나에 자리 잡은 송흥 식당 편에서 이미 소개했는데요, 파리에 있는 여러 차이나 타운 중에 이곳이 가장 오래된 차이나 타운입니다.

 

파리 13구의 차이나 타운은 중국인도 많지만 아시아 각국에서 온 사람들이 모여사는 곳이에요. 차이나 타운이 아니라 아시아 타운이라고 해야 더 맞는 거죠.

 

이곳의 중국인들은 유대인들이 나치로부터 험한 일을 당했을 때 비어있던 곳에 들어온 경우들이라고 해서인지, 이 근방에 많은 중국 도매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. 가방, 스카프, 보석, 시계, 옷, 액세서리 등등 도매상들이 모여있어요.

 

식료품을 구입하기도 좋고, 저렴하고 맛 좋은 수제 만두집, 반찬을 3가지씩 골라서 먹는 메뉴가 싼 식당들, 베트남 쌀국수, 빵집 등등이 RUE AU MAIRE에 즐비해 있어요.

 

 

저는 한국 식품점에 가는 게 쉽지 않아서 이곳을 주로 이용합니다. 차이나 스토어에 주로 가는데 라면, 김치, 춘장, 고추장, 된장, 떡국 떡, 갈비 양념, 초코파이, 새우깡, 양파링 등등 한국 식품들이 아주 많지는 않아도 꽤 눈에 띕니다.

 

 

 

 

가격은 한국 식품점보다 약간 더 비싼 것 같네요.

CHEZ CHEN & COIN DE PARADIS & NEW ART DU RAVIOLIS & ATELIER DE PATISSERIE & CHINA STORE 등등 많은 가게들이 단골집입니다.

계속 소개해 드릴게요.

 

 

이곳은 프랑스 친구가 약 15년 전에 초대해줘서 알게 되었는데요, 그로부터 10 여 년 후에 다른 프랑스 지인들도 아주 특이하고 맛있는 곳이라며 절 데리고 갔는데 같은곳이여서 재미있었습니다. 호호호

 

제가 아는 파리지앵들도 골목 식당들을 좋아하는군요.

기회 되면 꼭 가보세요.

 

 

 

댓글